2024/11

    [Career] CES 2025 사전 준비 및 관람

    Abstract요약Detail 참고[Blog] CES 2024 관람: https://brunch.co.kr/@iotstlabs/317[Blog] ETSA 비자: https://blog.naver.com/bellevuecake/223094537404

    [논문 리뷰] 4D Gaussian Splatting: 4D Gaussian Splatting for Real-Time Dynamic Scene Rendering (CVPR 2024)

    💡 💡 본 문서는 '4D Gaussian Splatting: 4D Gaussian Splatting for Real-Time Dynamic Scene Rendering (CVPR 2024)' 논문을 정리해놓은 글이다.움직이는 영상에 대해 Scene을 랜더링하는 연구입니다. 논문 제목에 4D라고 되어 있는데, 3D모델에 추가적인 1 Dimension은 time축입니다. Static(고정된)한 Scene을 모델링하는 모델에서는 Scene이 움직이게 되면 blur가 생기게 됩니다. Dynamic Scene을 모델링하는 연구의 경우 피사체가 움직여도 시간의 변화에 따라 랜더링하게 되므로 자연스럽게 랜더링 됩니다. Dynamic Scene을 모델링하면서 Gaussian Splatting 기법을 사용한 연구를 ..

    [논문 리뷰] HyperNeRF : A Higher-Dimensional Representation for Topologically Varying Neural Radiance Fields (ACM TG 2021)

    💡 💡 본 문서는 'HyperNeRF : A Higher-Dimensional Representation for Topologically Varying Neural Radiance Fields (ACM TG 2021)' 논문을 정리해놓은 글이다.해당 논문은 관광객이 찍은 데이터셋을 활용하여 3D Reconstruction을 진행하는 Task(unstructured tourist environments)를 해결하기 위한 논문이다. 이는 NeRF 기반이 아닌 Gaussian Splatting 을 활용하였으며, Hierarchical Appearance Modeling과 Depth Regularization을 진행한 것이 특징이니 참고하기 바란다. - Project: https://hypernerf.git..

    [논문 리뷰] Nerfies: Deformable Neural Radiance Fields (ICCV 2021)

    💡 💡 본 문서는 'Nerfies: Deformable Neural Radiance Fields (ICCV 2021)' 논문을 정리해놓은 글이다.해당 논문은 관광객이 찍은 데이터셋을 활용하여 3D Reconstruction을 진행하는 Task(unstructured tourist environments)를 해결하기 위한 논문이다. 이는 NeRF 기반이 아닌 Gaussian Splatting 을 활용하였으며, Hierarchical Appearance Modeling과 Depth Regularization을 진행한 것이 특징이니 참고하기 바란다. - Project: https://nerfies.github.io/ - Paper: https://arxiv.org/abs/2011.12948 - Github..

    [Project] 2024 경희대학교 SW페스티벌: 피지컬 컴퓨팅 분야(24.11.27.)

    Abstract[Project] 2024 경희대학교 SW페스티벌: 피지컬 컴퓨팅 분야(24.11.27.)올해 SW 페스티벌은 규모가 확대되어 다양한 작품들이 출품되었으며, 실생활과 연결된 실질적인 구현 프로젝트들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행사 동안 동기들과 경험을 나누고 네트워킹하며 단순한 성과 공유를 넘어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Detail올해도 어김없이 교내 SW 페스티벌이 개최되었다. 특히 올해는 4개의 학교가 참여하면서 작년보다 규모가 크게 확대되었다. 출품작이 많아지다 보니, 운영 방식도 달라졌다. 4학년은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1~3학년은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각기 다른 시간대에 작품을 전시했다.이번에는 올해 작업했던 소프트웨어를 모두 출품해보고 싶었지만, 한 팀당 한 작품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