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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eypoint : 기상악화나 여러요인으로 인한 도로표지시설 망가짐은 기존 센서 기능 무력화로 이어짐. '웨이브센스(WaveSence)'는 "지표투과레이더(GPR:Ground Penetrating Radar)"을 활용해 안전한 자율주행기능을 제공. 지표 투과 레이더는 울트라-와이드밴드(ultra-wideband) 레이더 기술을 활용해 도로의 지하 구조에 관해 매핑하고 추적하는 기술.
# 느낀점 : 이제 겨우 LiDAR센서를 이용해서 mapping과 Navigation을 구현해본 입장에서는 기술의 변화도가 너무 빠른것 같다. 그만큼 최정상에 오르기는 힘든 이분야는 평생학습을 해야하나보다! 잘 할 수 있겠지?
# 참고 : http://www.irobot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9340
+ 영상 : https://youtu.be/rZq5FMwl8D4
# keypoi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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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T링컨 실험실(MIT Lincoln Laboratory)에서 개발한 GPR장비 중 특정한 형태를 사용하는 새로운 시스템 ’LGPR(localizing ground-penetrating radar)‘을 개발해 자율주행자동차에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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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핑 과정에서 지하 공간 특유의 지문(fingerprint)을 생성하며, 그 자리에 위치할 때 자신의 위치를 확인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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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이 내리는 조건에서 시스템의 평균 오차 범위는 맑은 날씨에 비해 약 1 인치 이내였으며, 또 비가 오는 조건에서는 약간의 문제가 있지만 여전히 평균 5.5 인치 내
# 참고 : http://www.aitimes.kr/news/articleView.html?idxno=154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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