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사람들은 일과 삶의 경계를 중요시여기며, '워라벨'이라는 용어를 만들었다.
여기서 워라벨은 'Work Life Balance' 라는 말로 아래와 같이 사전에 등재되어있다.
이후에도 많은 사람들은 업무와 업무외 시간을 구분하기 위해 노력하였고,
그 결과 '온엔오프'라는 프로그램도 방영되었다(뉘양스는 조금 다르지만 스타들의 일과 일상을 다루는 이야기이니...).
왜 이같이 구분하는 것일까? 추측컨데 '나 자신이라는 것에 대한 시간을 갖고 싶기 때문'일 것이다.
짧으면 짧을 수 있는 인생에서 나에 대해 아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바쁘게 주어진 것에만 맞추어 살다가는 정작 나를 잃어버릴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나를 이것이다'라고 표현하는 무언가가 우리에게 꼭 필요하다.
그렇다면 위에서 언급한 '무언가'를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할까?
바로 여기서 브랜딩이라는 단어가 필요하다.
브랜딩이란?
소비자로 하여금 그 브랜드의 가치를 인지하게 해 브랜드의 충성도와 신뢰를 유지하도록 하는 과정이다!
이 브랜드라는 것을 나에게 접목한다면?
다른 사람으로 하여금 나의 가치를 인지하게 해 나에 대한 관계와 신뢰를 유지하도록 하는 과정이다!
이를 위한 간단한 방법은...
▶ 😄 내가 좋아하는 것을 찾고,
▶ 🏷 이를 표현하는 단어를 떠올려,
▶ 📄 맞추어 나를 가꿔나가면 된다.
그러면 자연스레 사람들이 나의 행동을 보고 하나의 단어를 떠올릴 것이고, 그것이 여러분의 브랜드가 되는 것이다.
그렇다면 이제 내가 좋아하는 것부터 찾아보도록 하자!
반응형
'Profile & Brand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story] 크롬에서 티스토리 접속 및 로그인 오류 해결방법 (0) | 2022.12.02 |
---|---|
[Tistory] 블로그 내 랜덤으로 바뀌는 (개발자)명언 추가 (0) | 2022.07.31 |
[Branding] 02. 나를 표현하는 브랜드 네이밍! (0) | 2022.01.31 |
[Branding] 01. Youtube 브랜딩 계정 생성 및 관리 (feat. 브랜딩 계정이란?) (0) | 2022.01.31 |
[Tistory] 마우스 우클릭 및 드래그 방지 (0) | 2020.02.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