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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eyPoint: 지난해 말 제공 중단…디즈니플러스 국내 진출에 따른 정리 해석.
왓챠 관계자는 “지난해 말쯤 부터 더이상 왓챠에서 디즈니 콘텐츠가 제공되지 않는다”며 "모두에게 공개적인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한 것이 아닌 개인화 리스트로 이용자들에게 알렸다"고 밝힘.
다른 OTT 서비스들과는 달리 왓챠는 종료 예정작을 비회원도 볼 수 있는 공지사항을 통해 알리지 않고, 지난해 개별 회원에게 추천 로직을 통해 리스트를 형성해 알리는 것으로 변경.
업계에 따르면 디즈니플러스는 올해 하반기께 국내 서비스할 예정.
그에 따라 디즈니 측이 다른 OTT 플랫폼 월정액 방식으로 공급하던 디즈니 콘텐츠를 정리하고 있다는 분석이 제기.
# 느낀점: 넷플릭스가 개척한 OTT시장에 발을 담근지 2년이 되는 시점에서 디즈니 플러스의 성장 속도를 상당히 빠르다. 넷플릭스가 이미 개척해 놓으 시장이기에 상당히 진입을 하는데 있어서 신뢰를 가질 수 있었겠지만 이제는 고마움을 뒤로하고 넷플릭스를 추월할 기세로 다양한 나라에 서비스를 내놓고 있다. 21년에 한국을 비롯한 다양한 나라에 보급되어 지속적으로 가입자수를 늘릴 것이다. 내가 생각하기에는 디즈니가 지금까지 제작해온 콘텐츠에 비하면 아직 구독자의 수가 부족하다고 느껴진다. 적어도 넷플릭스보다는 많은 사람들이 가입할 것으로 보인다.
# 참고: zdnet.co.kr/view/?no=20210405155057
왓챠서도 디즈니 콘텐츠 빠졌다
국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왓챠에서도 디즈니가 배급한 콘텐츠들이 빠진 것으로 뒤늦게 확인됐다.디즈니플러스 국내 진출을 앞두고 또다른 국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인 웨이브에서 ...
zd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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