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KeyPoint: 페이스북이 숏폼 콘텐츠(1~10분 이내 영상) 서비스 ‘릴스(Reels)’ 도입을 위한 테스트를 진행한다
릴스는 중국의 틱톡과 유사한 짧은 영상 플랫폼.
튜브도 올 들어 플랫폼 ‘쇼츠’를 선보이며 숏폼 콘텐츠 시장에 합류.
자회사 인스타그램을 통해 릴스를 출시한 데 이어, 올 초 인도·멕시코·캐나다에서 서비스를 위한 테스트를 실시.
앞으로 뉴스피드와 그룹 페이지 등에서 릴스 영상을 시청하고 제작할 수 있으며, 인스타그램 사용자 역시 페이스북에 릴스 콘텐츠 클립을 교차 게재할 수 있음.
# 느낀점: 2시간 가량의 영화에서 20분가량의 YOUTUBE영상에서 이젠 1~10분사이의 릴스.
게다가 릴스는 틱톡과 같은 플렛폼으로 대게 1분이내에 임펙트있는 영상을 게제하는 것 같다.
정말 사람들이 점점 열광하는게 바뀌는 것 같다는 생각을 하며, 이를 읽고 기업에서 올바른 방향으로 대응하고 있는 것 같다.
앞으로 이 SNS, 영상개제 플렛폼의 방향이 어떻게 될지 궁금하고 기대된다.
반응형
'IT Trends >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ZDNet] '패스워드 없는 로그인' MS 계정에 써보니 (0) | 2021.09.21 |
---|---|
[ZDNet] 엔비디아·ARM 합병 첩첩산중…EU도 조사 착수 (0) | 2021.08.30 |
[ZDNet] 구글, 모바일 칩 ‘텐서’ 개발…픽셀6부터 탑재 (0) | 2021.08.03 |
[ZDnet] "전세계 수백개 AI모델 코로나에 무용 지물" (0) | 2021.08.02 |
[ZDNet] '한 우물' 파던 넷플릭스, 왜 게임에 눈 돌릴까 (0) | 2021.07.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