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KeyPoint : 미래에 대응하는 방법
아이폰은 통화의 기능은 갖고 있지만 더 이상 과거의 전화기는 아니다. 이 요상한 물건의 이름은 그래서 ‘폰’보다 ‘아이’에 방점이 찍혀야 한다. ‘아이’는 우리가 그것을 사용하면서 총체적으로 느끼는 그 어떤 것이다. ... (중략) ... ‘폰’보다 ‘아이’를 더 깊게 생각한 기업은 무궁한 사업기회를 갖게 됐다. 사업 내용을 PC 환경에서 모바일 환경으로 재빨리 변신한 기업들이 그들이다.
+ 애플이야 말로 차를 차이면서 차가 아닌 그 무엇으로 만들어낼 최적의 기업으로 인식되고 있는 것이다.
# 느낀점 : 이번 기사는 한 사람의 의견을 들어볼 수 있는 사설기사에 가까웠다. 이 기사는 좋은 발상이라고 생각한다. '아이폰'을 폰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아이라고 생각한다면 애플카도 car이라고 생각하기 보다 애플이라는 거대한 기업의 종합예술이라고 생각할 수 있을 것이다. 잘 알지 못했지만 애플은 꾸준히 반도체, 전기차, 자율주행 등 4차 산업혁명의 트랜드에 부합하는 도전을 하고 있었다. 모든 것이 반영된 제품이 20년대 말에 출시될 것이다.
# 참고 : zdnet.co.kr/view/?no=20210126112647
또 하나의 유령, 애플카가 배회하고 있다
또 하나의 유령이 세계 테크 시장을 배회하고 있다. 이번에는 애플카다. 누구도 그 존재를 정확히 알지 못한다. 그러나 그 위력은 가공할 만하다. 진위를 알기 어려운 뉴스를 ...
zdnet.co.kr
반응형
'IT Trends >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ZDNet] KAIST, 무선 충전 가능한 뇌 이식 장치개발 (0) | 2021.01.28 |
---|---|
[전자신문] 쿠팡, 미래의 아마존을 향하여 (0) | 2021.01.27 |
[로봇신문] 생채모방로봇 ( 무골격 몸체(해파리) ) (0) | 2021.01.26 |
[로봇신문] DJI, 자율주행차 시장 진입 (0) | 2021.01.25 |
[전자신문] '갤럭시워치4', 비침습 혈당 측정 기술 탑제... '애플워치7'도 적용 (0) | 2021.01.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