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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eypoint : 값싼? 제품으로 밀고 가던 중국, 기술력까지 갖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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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격자였던 중국 업체들은 최근 세계 최초 투명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 미니 LED 등을 출시하며 시장을 선도하려는 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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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계에서는 일본기업을 밀어내고 글로벌 TV 시장(매출) 1, 2위에 올랐던 삼성전자와 LG전자도 긴장하지 않으면 중국기업에 밀려날 수도 있는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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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CL이 올해 2분기 출하량 점유율에서 12.7%를 기록하며 LG전자(9.8%)를 제치고 2위로 올라섰다. 하이센스도 8.9%를 기록, LG전자를 바짝 추격. 샤오미(5.7%), 스카이워스(4.3%) 등도 선전.
# 느낀점 : 최근 전자제품들을 살일이 있어서 찾아보는데 거의 대부분 중국기업이 만든 제품이었다. 물론 가성비 좋은 제품만 찾다보니까 일어난 사태이긴 하지만, 나와 같은 생각을 가진 한국인도 없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한국제품을 선호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지만 소비자의 입장에서 최근 비슷한 서비스, 성능의 제품을 훨씬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중국제품에 혹할 수 밖에 없다. 이제는 더욱 우위의 제품까지 개발한다라... 현재의 1위는 삼성이지만,,, 잘모르겠다.
# 참고 : https://www.etnews.com/20200826000164?mc=em_001_00001
가격·기술력 무장 '中 TV', 중저가·프리미엄 '싹쓸이 공세'
중국 TV 제조사들이 가격 경쟁력에 기술력까지 장착하며 글로벌 TV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추격자였던 중국 업체들은 최근 세계 최초 투명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 미니 LED 등을 출시하며
www.et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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